뉴스

세렉 옴니캠(CEREC Omnicam), 인이오스(inEos) X5 미국 Good Design Awards 메디컬 부문 수상 2014.02.16

   2월 16일, 치과장비업계1위인 시로나 덴탈시스템즈의 세렉 옴니캠(CEREC Omnicam)과 모델 스캐너 인이오스(inEos) X5 가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심사위원들의 주목을 끌며 굿디자인 상 (Good Design Award)을 수상하였습니다.

   디자인은 단순히 취향에 따라 좌우되는 개념이 아닌, 기능성, 인체공학, 미적인 요소들이 총체적으로 결합된 것이다. 심사위원단은 구강 촬영 카메라 세렉 옴니캠 (CEREC Omnicam)과 모델 스캐너 inEos X5의 2013년 굿디자인 상 수상을 결정함으로써, 시로나 덴탈 시스템즈의 우수한 디자인 능력을 입증하였다. 굿디자인 상은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 • 예술 • 디자인 • 도시 연구센터가 협력하여 선정하는 상으로 60여 년간디자인 분야의 최고를 상징하는 트레이드마크로 여겨질 만큼 권위 있는 상이다.
 

   시로나 덴탈 시스템즈의 CAD/CAM 시스템부 부회장 겸 최고기술경영자인 요아힘 파이퍼 (Joachim Pfeiffer)는 "우리는 옴니캠 (Omnicam)과 인이오스(inEos) X5의 디자인상 수상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수상을 통해 시로나 덴탈 시스템즈의 제품 개발능력이 입증되었고, 우수한 제품을 제조하기 위한 당사 직원들의 노력이 증명되었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두 제품의 설계는 디자인 에이전시 펄스 디자인 (Puls Design)과의 협력으로 진행되었다. 시로나 덴탈 시스템즈의 3D 측정 기술 개발이사 프랑크 틸 (Frank Thiel) 박사는 “세련된 디자인의 고기능성, 인체공학성 제품을 제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라고 하며 기능적인 우수성과 디자인의 결합을 수상 요인으로 평가하였다. 시로나 덴탈 시스템즈의 CAD/CAM 하드웨어 개발이사 피터 포노프 (Peter Fornoff)도 "혁신적인 기술도 뛰어난 디자인이 뒷받침 되어야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시로나 제품의 최종 수요자는 치과의사와 치기공사라는 사실을 기억하며, 첨단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하였다.


세렉 옴니캠 (CEREC Omnicam)으로 빠르고 간편한 작업을!

   세렉 옴니캠 (CEREC Omnicam)을 사용하면 파우더를 바르거나 뿌리는 번거로움 없이 치아의 디지털 인상을 채득할 수 있다. 파우더가 필요 없는 이런 인상채득 기법을 사용하면 이미지를 더욱 신속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의료진이 카메라를 사용하여 치아를 촬영하면 고해상도의 정밀한 3D 천연색 디지털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며, 이 영상정보를 바탕으로 환자에게 적합한 고급 세라믹 보철물을 정밀하게 제작할 수 있다.

   inEos X5는 기공소에서 사용이 용이한 스캐너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수동 및 자동으로 모델 스캔 및 임프레션 스캔이 가능하고, 유연한 움직임과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5번의 이미지를 촬영으로 전체 구강 스캔(모델)이 가능하며 이미지는 1분 이내에 디지털화 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제품에 비해 정확성과 해상도가 크게 향상되었다. 치아 부분은 물론 palate 부분까지 스캔이 가능하며, 스캔후 디지털 방식으로 보철 제작이 가능하다.


최고의 디자인
   시로나의 제품들은 지난 수년간 세계 각국에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아왔습니다.

  • 2013년, '세렉 옴니캠 (CEREC Omnicam)' iF Product Design Award 수상, Red Dot Award 수상
  • 2012년, '시니우스(SINIUS)' Red Dot Award 수상
  • 2010년, '테네오(TENEO)' iF Product Design Award 수상(이지터치 (EasyTouch) 사용자 인터페이스), Red Dot Award 선외가작으로 선정
  • 2009년, '테네오(TENEO)' iF Product Design Award 수상(치과용품 최초).
    세렉(CEREC) AC, SIRO 레이저 어드밴스 (SIROLaser Advance) 굿디자인 상 (Good Design Award) 수상(디자인 우수성과 상품 컨셉트 혁신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

굿디자인 상 (The Good Design Award)

   굿디자인 상 (Good Design Award) 상은 1950년 이에로 사리넨 (Eero Saarinen), 찰스 및 레이 임스 부부 (Charles and Ray Eames), 에드가 카우프만 (Edgar Kaufmann) 2세가 제정한 상이며, 시상식은 매년 시카고에서 개최된다. 굿디자인 상 수상작은 참신하고 미래의 요구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제품의 디자인 과정에 동원된 상상력, 독창성, 실용성을 평가하여 결정된다.

Fig. 1: inEos X5는 수동모드와 자동모드를 제공하여, 상황에 적합한 방법으로 스캔작업이 가능하며, 뛰어난 처리속도와 정확성이 특징이다.

Fig. 2: 세렉 옴니캠 (CEREC Omnicam)을 사용하여 파우더 없이 천연색으로 치아와 잇몸의 인상채득이 가능하며, 핸들링이 손쉬워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개인 연락처
Mag. Marion Par-Weixlberger

Mag. Marion Par-Weixlberger
Senior PR Manager

P +43 (0)662 2450-588
F +43 (0)662 2450-540

이메일 보내기